
화이트큐브(대표 최혁준)가 숏폼 콘텐츠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브랜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뮤즈바이’를 공식 출시했다. 25일 화이트큐브는 숏폼 콘텐츠 특화 관리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뮤즈바이’를 출시하며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주요 숏폼 콘텐츠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뮤즈바이’는 챌린저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성과형 마케팅 솔루션으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의 매칭을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5단계 등급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통해 인플루언서의 전문성, 팔로워 수, 참여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브랜드의 목표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매칭한다. 5단계 등급은 1단계(신입)부터 5단계(전문가)까지 구성되며, 각 등급별로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지원 수준이 차등화된다.
화이트큐브는 숏폼 콘텐츠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됨에 따라, 브랜드가 숏폼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배경에서 ‘뮤즈바이’는 숏폼 콘텐츠의 특성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의 활동을 관리하고,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을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뮤즈바이’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부터 활동 관리, 성과 측정까지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인플루언서의 활동 스케줄을 관리하고,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실시간으로 활동 성과를 측정하여 브랜드가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화이트큐브는 “뮤즈바이의 5단계 등급제 시스템은 브랜드가 숏폼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뮤즈바이”를 통해 숏폼 콘텐츠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플랫폼 확산 및 기능 고도화를 통해 숏폼 콘텐츠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최혁준 화이트큐브 대표는 “뮤즈바이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숏폼 콘텐츠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숏폼 콘텐츠 마케팅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