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디다스의 혁신적인 프로젝트, ‘컨펌드(CONFIRMED)’ 앱이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아디다스는 9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프리즈 서울 2025가 성수동 에스 팩토리에서 개최되는 기간 동안 ‘컨펌드 유니버스(Confirmed Universe)’라는 이름으로 한층 더 확장된 행사를 동시 개최할 계획이다.
‘컨펌드’ 앱은 지난 2023년 출시 이후 NFT 기반의 디지털 아트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했으며, 아티스트와 팬들 간의 새로운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메타버스의 개념을 도입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 앱은 단순한 NFT 거래 플랫폼을 넘어 아디다스의 브랜드 경험과 결합하여, 사용자들이 아디다스 제품과 관련된 디지털 아트 상품을 구매하고, 독점적인 콘텐츠에 접근하며, 아디다스 아티스트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프리즈 서울 2025에서 진행될 ‘컨펌드 유니버스’는 ‘컨펌드’ 앱의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반 대중에게도 아디다스의 디지털 아트 세계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 기간 동안 ‘컨펌드’ 앱 사용자들은 에스 팩토리 내 특별 구역에서 독점 NFT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만남, AR(증강현실) 기반 체험존, 그리고 VR(가상현실) 공간에서의 전시 관람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핵심은 ‘컨펌드’ 앱 내에 구축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 관람이다. 방문객들은 ‘컨펌드’ 앱을 통해 가상으로 에스 팩토리의 전시 공간을 탐험하며, AR 기술을 활용하여 작품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모델을 통해 작품의 제작 과정이나 아티스트의 인터뷰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아디다스 측은 “프리즈 서울 2025에서 ‘컨펌드 유니버스’를 통해 디지털 아트와 패션의 융합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컨펌드’ 앱의 사용자 커뮤니티를 더욱 강화하고, 아디다스가 디지털 아트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아트페어의 부스 운영을 넘어, 아디다스가 디지털 아트, 메타버스, NFT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디다스 컨펌드 앱은 9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성수동 에스 팩토리에서 진행되는 ‘컨펌드 유니버스’ 행사와 함께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컨펌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