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의 한 호텔에서 열린 재미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하여 다양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발언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에 임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의 한 호텔에서 열린 재미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하여 현지 재외동포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재명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재외동포들의 미국 생활과 정착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현황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김혜경 여사 또한 재외동포 대표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한국과 미국 간의 우호 관계 발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간담회에 참석한 재외동포들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 촬영 시간에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재외동포 대표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재명 대통령은 사진 촬영 후 재외동포들에게 “미국에서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알리는 데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워싱턴DC에서 열린 재미동포 만찬 간담회를 통해 해외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국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래를 향한 소통의 채널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이재명 대통령의 해외 순방 일정을 통해 한국과 미국 간의 관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