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장에 있어 디자인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지만,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프로젝트 단위의 외주 작업에 머물러 디자인을 단순한 결과물이 아닌,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동반자로 삼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일관되고 전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과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어렵게 만드는 주요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브랜드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 디슬래시(D/, 대표 고지영)는 이러한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9월 3일, ‘디자인 구독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프로젝트 단위 외주 방식을 넘어, 기업의 성장 과정에 함께하며 디자인을 전략적 파트너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즉, 일회성 프로젝트 완료 후의 관계 단절이 아닌,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디자인 구독 서비스의 도입은 기업들이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한다. 기업들은 월별 또는 연간 단위의 구독료를 통해 전문적인 디자인 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신규 서비스 디자인 개발,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디자인 니즈를 안정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된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접근 방식은 기업이 디자인을 단순한 비용이 아닌, 핵심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로 인식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