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기차 승차권 부정 예매 행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표를 구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이는 곧 암표 거래로 이어져 정상적인 예매 시스템의 공정성을 해치는 심각한 문제로 지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찰청은 매크로를 이용한 기차 승차권 예매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의 집중 단속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불법적으로 다수의 기차 승차권을 선점하고 이를 웃돈을 받고 되파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특정 기간이나 인기 노선의 승차권을 매크로를 통해 대량으로 확보하는 행위는 일반 예매 사용자들의 기회를 박탈하는 것으로, 사회적 형평성에도 어긋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경찰은 이러한 불법 행위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가담자들을 엄중히 처벌할 방침이다.
경찰청은 이번 집중 단속을 통해 매크로 이용 예매 행위의 심각성을 알리고, 관련 불법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기차 승차권 예매 시스템의 공정성을 회복하고, 선의의 이용자들이 불편 없이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도 경찰은 국민들의 일상과 관련된 불법 행위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