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산율 감소와 함께 다자녀 양육에 대한 사회적 부담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여러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경제적 어려움과 육아 스트레스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신한카드는 ‘신한 서울시다둥이행복카드’ 고객들을 대상으로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나섰다.
이번 신한카드의 이벤트는 구체적으로 오는 10월 12일까지 유한킴벌리가 운영하는 육아 전문 쇼핑몰인 맘큐에서 진행되는 ‘다둥이 든든페스타 기획전’을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다자녀 가정이 육아에 필요한 용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직접적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다둥이 행복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육아 필수품 구매에 대한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개별 가정의 경제적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보다 행복하고 안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실질적인 지원은 저출산 문제 해결의 마중물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