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경험의 혁신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기존 전자책 리더기가 가진 한계점들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흑백 화면으로 인한 제한적인 콘텐츠 표현 능력은 사용자들의 몰입도를 저하시키고,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독서 환경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아쉬움을 남겨왔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선보인 첫 컬러 이북(eBook)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레마 팔레트’는 ‘2025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1985년부터 시행되어 온 ‘굿디자인(GD) 어워드’는 한국 디자인 산업의 수준을 가늠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러한 유수의 디자인 시상에서 ‘크레마 팔레트’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넘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적 완성도를 갖추었음을 시사한다.
이번 ‘굿디자인’ 선정을 통해 ‘크레마 팔레트’는 컬러 구현이라는 혁신적인 기능과 더불어,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결합했음을 증명했다. 이는 컬러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더욱 생동감 넘치는 독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고든 결과라고 분석할 수 있다. 앞으로 ‘크레마 팔레트’가 이러한 디자인적 강점을 바탕으로 전자책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사용자들이 더욱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독서 경험을 누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