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 구축은 여전히 풀리지 않는 숙제다. 특히,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카드 프로그램을 확장하려는 움직임은 기존의 통화 불안정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에 부딪히며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글로벌 핀테크 기업인 Reap과 차세대 글로벌 결제 프로세서 Thredd가 손을 잡고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Reap은 스테이블코인 기반 카드 프로그램과 화이트 라벨 스테이블코인 카드 발급,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크로스…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온 기업이다. 그러나 스테이블코인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더 많은 고객에게 안정적인 카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처리 인프라가 필수적이었다. Thredd는 이러한 Reap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앞서 Reap의 기존 카드 프로그램 확장 프로젝트에 대한 핵심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발표는 이러한 협력이 더욱 강화되었음을 의미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hredd는 Reap의 글로벌 카드 프로그램 확장을 위한 강력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Reap이 제공하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카드 프로그램과 화이트 라벨 스테이블코인 카드 발급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결국, 이번 협력은 스테이블코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기존의 금융 시스템이 안고 있던 ‘안정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카드 프로그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