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을 활용한 학습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는 ‘스텝’ 플랫폼이 학습자들의 취업, 승진, 역량 개발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한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함이다. 전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스텝’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플랫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결과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직업 능력 개발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학습 플랫폼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자기 계발을 추구하는 현대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스텝’은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공간을 넘어, 실질적인 직무 역량 향상과 경력 개발로 이어지는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바로 이러한 ‘스텝’의 잠재력을 구체적인 사례로 입증하고, 다른 학습자들에게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스텝’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제로 취업에 성공했거나, 기존 직장에서 승진하는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사례, 혹은 직무 관련 새로운 역량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사례들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는 ‘스텝’이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이 학습자들의 목표 달성에 어떻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가 될 것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장 이문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텝’ 플랫폼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더 많은 학습자들이 성공적인 커리어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텝’을 활용한 학습 우수사례들이 공유됨으로써, 잠재적 학습자들은 ‘스텝’이 제공하는 교육의 실질적인 가치를 명확하게 인식하게 될 것이다. 또한, 성공 사례들은 학습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학습 동기를 고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사례들은 향후 ‘스텝’ 플랫폼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데에도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더 많은 이들이 ‘스텝’을 통해 자신의 직업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