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해산물 피자는 신선함과 이국적인 풍미를 동시에 잡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낯선 향신료나 조리 방식은 일부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으며, 반대로 대중적인 맛에만 치중할 경우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피자 전문 프랜차이즈 ‘피자에땅’은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멕시코 치폴레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치폴레 쉬림프 피자’를 선보이며 이러한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치폴레 쉬림프 피자’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매콤한 소스인 치폴레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개발한 K-치폴레 소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소스는 해산물의 신선함과 어우러지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매콤함과 풍부한 풍미를 제공하여, 기존 해산물 피자가 가졌던 한계를 극복하고자 했다. 더불어, 피자에땅은 ‘치폴레 쉬림프 피자’와 함께 ‘홍게 새우 크림파스타’, ‘홍게 크림 리조또’ 등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 2종을 포함한 씨푸드 컬렉션(Seafood Collection)을 함께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했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피자에땅은 해산물 피자의 대중적인 접근성을 높이고,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K-치폴레 소스의 성공적인 현지화와 신선한 해산물의 조화는 앞으로 해산물 피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