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재 브랜드, 특히 K-뷰티 제품들의 일본 시장 진출이 쉽지 않은 과제로 남아있다. 현지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취향과 복잡한 유통망은 한국 브랜드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걸림돌로 작용해 왔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아이오더는 한국 브랜드 전용 몰인몰(Mall-in-Mall) 플랫폼 ‘꾸미꾸미(クミクミ)’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일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시장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이 ‘꾸미꾸미’ 플랫폼은 단순한 상품 판매 채널을 넘어, 한국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에서 겪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정면으로 타개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으로 제시된다. 아이오더는 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K-뷰티 및 현재 일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한국 브랜드들의 상품 전개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는 그동안 일본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지 못했던 한국 브랜드들이 ‘꾸미꾸미’라는 전문적인 창구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실질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약 ‘꾸미꾸미’ 플랫폼이 일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이는 K-뷰티를 비롯한 한국 소비재 브랜드들의 일본 시장 내 판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한국 브랜드의 일본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