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의 대표 지식 강연 프로그램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가 오는 10월 20일, 다섯 번째 시즌으로 시청자들을 다시 찾아온다. 이번 시즌의 등장은 단순한 프로그램의 재개가 아닌, 고전적 주제부터 대중이 큰 관심을 보이는 주제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아우르며 최고 수준의 강연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다. 이는 최근 지식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깊이 있는 통찰과 검증된 정보를 갈망하는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했던 기존의 지식 강연 프로그램들이 직면했던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노력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시즌5는 세계적인 수준의 석학, 노벨상 수상자, 그리고 문화예술 분야의 거장들을 출연자로 섭외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단순히 이름값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지식과 경험을 통해 시청자들이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얻고, 더 나아가 삶의 지혜를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셰익스피어와 헤겔에 대한 기존 5편의 강의를 13편의 장편 심화 콘텐츠로 확대 제작하여, 대학이나 교육기관에서도 교재로 활용될 수 있을 만큼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지식 습득의 깊이가 부족했던 기존 강연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육적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려는 구체적인 방안이다.
이처럼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시즌5는 시청자들이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길을 잃지 않고, 깊이 있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명품 강연 프로그램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벨문학상 및 화학상 수상자, 세계적인 수면 연구 권위자, 저명한 뇌과학자 등 각 분야 최고의 지성들이 제시하는 해답을 통해 시청자들은 일상의 고민을 해소하고, 지식의 지평을 넓히는 풍요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는 곧 시청자들의 지적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우리 사회의 지적 수준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