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험 산업을 위한 기술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업체인 엑시던스(Xceedance)가 핀테크 및 금융 서비스 투자에 주력하는 선도적인 투자사 포티지 캐피탈 솔루션즈(Portage Capital Solutions)로부터 성장 투자를 유치하며, 총 1억 달러 규모의 자금 확보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는 엑시던스의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고, 보험 생태계 내 전문 기업 인수를 지원하는 데 집중될 예정이다.
기존에는 자체 수익 재투자와 신중한 부채 활용을 통해 꾸준히 성장해왔던 엑시던스는 이번 포티지 투자를 통해 재무적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략적 연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엑시던스의 창립자이자 CEO인 아룬 발라크리슈난(Arun Balakrishnan)은 포티지가 가진 보험, 기술, 금융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네트워크가 엑시던스가 장기적인 목표를 유지하면서도 더욱 신속하게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라크리슈난 CEO는 “포티지는 우리의 장기적인 비전, 문화적 가치, 그리고 혁신에 대한 헌신에 공감하는 투자자”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 자본 기반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보험, 기술, 그리고 더 넓은 금융 서비스 시장 전반에 걸친 포티지의 탁월한 생태계에 우리를 연결시켜, 성장을 가속화할 의미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엑시던스는 포티지로부터 소수 지분을 취득하는 조건으로 투자를 유치했으며, 총 1억 달러에 달하는 자본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 자금은 엑시던스가 AI 기술을 활용한 보험 솔루션 개발을 더욱 심화하고, 잠재적인 인수 합병을 통해 보험 업계 내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사용될 전망이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시장에서 엑시던스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