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로 복잡해지고 방대해지는 현대 인프라스트럭처 구축 및 운영 과정에서, 각기 다른 시스템과 솔루션 간의 단절은 치명적인 비효율과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개별적인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베이스가 파편화되어 존재하면서 정보의 공유와 통합이 어려워지고, 이는 결국 프로젝트의 지연, 예산 초과, 그리고 안전 문제로까지 이어지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어왔다. 이러한 인프라스트럭처 생태계 전반의 연결성 부재라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여, Bentley Systems는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한다.
Bentley Systems는 오늘,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를 발표했다. 이는 회사의 Bentley Infrastructure Cloud의 새로운 근간을 이루는 레이어로서, 기존의 파편화된 시스템들을 통합하고 정보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드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원활한 협업과 데이터 접근성을 높여, 인프라스트럭처 프로젝트의 전 과정에 걸쳐 투명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설계, 시공, 운영 단계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하고 공유함으로써,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수준의 통합적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가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그동안 인프라스트럭처 산업을 괴롭혀왔던 데이터 사일로 현상은 점차 해소될 것이다. 정보의 즉각적인 공유와 접근은 의사 결정 과정을 가속화하고,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이는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인프라스트럭처의 구축과 운영으로 이어져, 사회 전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