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라이프스타일 의류 브랜드 산산기어(San San Gear)가 두 번째 협업 컬렉션 ‘FULL THROTTLE’을 공개하며, 현대 도시 생활 속 ‘움직임과 전환’이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지난해 첫 협업 이후 1년 만에 다시 만난 두 브랜드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기존의 스포츠웨어 개념을 넘어선 새로운 감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푸마의 상징적인 모델인 ‘탈론(Talon)’과 ‘모스트로 케이지(Mostro Cage)’를 핵심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산산기어의 독창적인 디렉션이 반영된 ‘모스트로 케이지’는 기존의 벨크로 스트랩 대신 비대칭 레이싱 시스템과 혁신적인 소재 구성을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탈론’ 역시 올블랙 컬러로 통일감을 주며 도시적인 세련미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어패럴 및 액세서리 라인은 아웃도어와 스포츠웨어의 기능적 요소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절제된 블랙 컬러 팔레트를 사용하여 도시적인 감각을 극대화했다.
의류 컬렉션은 배달 기사의 복장에서 착안한 포켓 디테일의 재킷과 팬츠 셋업을 비롯하여 니트, 티셔츠, 쇼츠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주목할 만한 아이템은 인체 해부학적 절개 라인을 적용하여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니트 롱슬리브다. 이러한 디자인은 활동성을 높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컬렉션의 캠페인은 한국의 독특한 배달 문화를 배경으로 기획되었다. 도심 속에서 두 명의 배달 기사가 전기 바이크, 오토바이, 도보를 넘나들며 도시를 누비는 모습은 현대적인 움직임과 라이프스타일을 시각적으로 생생하게 담아낸다. 잿빛 고층 빌딩 숲 사이를 가로지르는 이들의 여정은 ‘움직임과 전환’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도시 생활 속 끊임없이 변화하는 역동성을 표현한다.
이번 컬렉션의 출시를 기념하여 10월 31일부터 3일간 서울 한남동에서 ‘BYPASS’라는 테마로 3층 규모의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공간은 협업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방문객들은 ‘우회’를 상징하는 독특한 동선 구조를 따라 자유롭게 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협업 컬렉션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푸마 오리지널 아카이브 전시와 디자이너 Ray Horacek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푸마 x 산산기어 컬렉션은 10월 31일부터 글로벌 동시 출시되며,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매장, 산산기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합정 스토어, 더현대 서울, CASESTUDY, KASINA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