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이 주최한 ‘제76회 삿포로 눈축제 17th KPF(K-POP FESTIVAL) 루키 챌린지컵’ 프로젝트가 일본 파트너사 ‘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의 ‘JK fandom’과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삿포로 눈 축제 현장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K-POP 신인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나, 그 이면에는 신인 발굴 시스템의 허점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라는 과제가 여전히 남아 있음을 시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삿포로 눈 축제라는 이색적인 공간에서 K-POP의 매력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그러나 단순한 플랫폼 협력을 넘어, 장기적으로 K-POP 신인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체적인 방안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잠재력 있는 신인들을 발굴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 없이는 ‘루키 챌린지컵’과 같은 행사가 일회성 이벤트로 그칠 위험이 있다.
앞으로 마이원픽과 JK fandom은 이번 프로젝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K-POP 신인 발굴 및 육성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야 할 것이다. 단순히 해외 팬덤과의 접점을 넓히는 것을 넘어, 신인 아티스트들이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이 뒷받침될 때, ‘루키 챌린지컵’은 K-POP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