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티(Tea) 시장에서 카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저녁 시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카페인 허브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프리미엄 티 브랜드 오설록은 △체리 루이보스 △멜로우 민트 △캐모마일 라벤더 세 가지 종류의 무카페인 허브티 신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캠페인을 전개하고 나섰다. 이는 그동안 카페인 함량 때문에 저녁 시간 음료 선택에 제약을 느꼈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출시된 오설록의 무카페인 허브티 3종은 각각의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체리 루이보스’는 루이보스 특유의 은은한 맛에 체리의 달콤함이 더해져 향긋함을 선사하며, ‘멜로우 민트’는 부드러운 민트 향으로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캐모마일 라벤더’는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캐모마일과 라벤더의 조합으로 숙면을 돕는 차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들 제품은 카페인 없이도 다채로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어, 취침 전이나 휴식 시간에 따뜻하게 마시기 적합하다.
한편, 이러한 무카페인 음료 시장의 성장은 비단 특정 브랜드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스페인산 꿀 캐모마일 차인 ‘도밍고 꿀 캐모마일 20티백’ 또한 위시버킷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비자들이 위시템으로 담아두고 가격 변동을 주시하며 구매를 고려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존재함을 시사한다.
이처럼 무카페인 허브티 시장은 소비자들이 ‘건강’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며 성장하고 있다. 오설록의 신제품 출시와 관련 캠페인은 이러한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소비자들이 저녁 시간에도 카페인 걱정 없이 음료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향후 무카페인 티 시장의 경쟁 심화와 함께 더욱 다양한 제품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