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이 농업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기관・단체를 포상하는 ‘2025년도 농업기술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 공모를 실시한다. 융복합 연구 환경 변화에 발맞춰 협업 성과 중심으로 연구 대상을 선정하며, 농업 분야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발굴하고 포상하여 농업혁신을 촉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대상은 농촌진흥청 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농업 및 농촌에 기여도가 탁월한 기술이나 현장 보급 성과를 시상하는 농업연구개발 포상 제도이다. 9월 5일까지 농촌진흥사업 종합관리시스템(ATIS, https://atis.rda.go.kr)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총 9부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융복합 연구 환경 변화에 맞추어 협업 성과 중심으로 연구 대상, 우수 과제상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농업 현장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실용적인 기술 개발 성과를 중시할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은 농촌진흥기관, 대학, 산업체 등 농촌진흥청 연구과제 수행기관장 등이 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농업 연구 개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개인 또는 기관・단체로, 혁신적인 기술 개발, 현장 보급, 그리고 농업 및 농촌 발전에 기여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된다.
농촌진흥청 연구관리과(063-238-0806)는 후보자 추천과 관련하여 문의를 응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국 김병석 국장은 “농업 분야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창출한 산·학·관·연 연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농산업 현장 문제를 해결하는 우수성을 적극 발굴·포상하고, 농업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2025년 농업기술대상은 농업 R&D 성과를 빛낼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