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2016년 브라질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 8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로 성장한 ‘오크베리(OAKBERRY)’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에서도 점차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편의점 GS25는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건강 트렌드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감행했다.
GS25는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오크베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협업의 결과물로 GS25는 ‘아사이베리 소르베’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크베리’는 아사이볼의 원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GS25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이는 아사이베리 소르베는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아사이베리의 건강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번 ‘오크베리’와의 협업을 통해 GS25는 건강하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가진 ‘오크베리’의 전문성과 편의점 채널의 접근성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사이베리 소르베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며, 향후 GS25의 냉장 디저트 및 건강 음료 카테고리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